알려줘요. 스피드웨건! 클로로의 잡학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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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구매 수량과 이미지 사용을 확인해야 한다.

 

위탁 판매는 재고의 리스크를 덜어내기 위한 아주 좋은 수단입니다.

 

하지만 도매 물품을 구입하는 만큼 최소수량의 압박이 있습니다.

 

모든 물건을 팔고 싶겠지만 최소 구매수량이 100개 이상 이렇게 적힌 물건들을

 

판매할 수는 없겠죠.

 

 

그런 물품은 위탁 판매가 아니라 구입하는 순간 '사입 판매'가 되어 버리는 것 입니다.

 

본인이 물품 받아서 포장하고 발송하고 다 해야 하는 것이죠.

 

그래서 최소 구매 물량 1개짜리 물품을 잘 찾아야 합니다.

 

 

물론 2개짜리도 있기 때문에 '1+1' 이런식의 판매 전략도 가능하긴 합니다.

 

물론 그렇게 2개를 묶었을 때의 가격이 합리적이어야 겠죠?

 

 

그리고 이미지 사용에 대한 부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도매꾹'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상품정보' 바로 하단에 '상세설명 이미지 사용여부'

 

라고 있습니다.

 

 

여기에 '사용 허용'이라고 적혀있으면 퍼갈 수 있는 이미지이고 그렇지 않으면 

 

본인이 샘플을 구매해서 사진 촬영을 해야 합니다.

 

물론 조금 더 정성을 기하기 위해선 직접 사진 촬영하고 세부 페이지 만드는 것이

 

좋지만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조금 버겁죠.

 

 

 

#반품시 신경써야 할 부분

 

'자동 수거 기능에 주의하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바로 '반품 처리'입니다.

 

우리가 직접 포장, 발송할 경우 문제가 안되는 부분이지만 위탁 판매 위주로 시작한

 

셀러의 경우 각 물품별로 교환, 반품 장소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각 상품 별로 세부페이지 안내에 교환 및 반품 주소 관련 안내문이 반드시

 

명기되어 있어야 하며 반품을 원할 경우 먼저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게 안될 경우 마진을 적게 잡은 상품의 경우 택배비로 다 소진하고 맙니다...ㅜㅜ

 

 

그리고 체크해 주셔야 할 것이 바로 '네이버페이 자동수거 지시' 기능입니다.

 

상품 등록시 '반품/교환 택배사'가 자동으로 우체국택배로 지정되어 있을텐데요.

 

이걸 수정해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우리가 직접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구요.

 

 

상품이 등록된 상태에서 스마트 스토어에 존재하는 '톡톡상담'으로 들어가 상담사와

 

연결하여 '해당 쇼핑몰은 위탁 판매 위주로 운영되므로 자동수거를 해제 요청합니다'

 

라고 요청하시면 상담사님께서 안내해주시고 처리해주십니다.

 

 

#매출시 신경써야 할 부분

 

간혹 유튜브나 방송에서 매출만 가지고 엄청 잘되는 쇼핑몰로 포장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정말 중요한 것은 바로 '순이익'입니다. 

 

저렴한 제품으로 월 매출 2억을 찍었다고 해도 순이익이 200만원도 안된다면

 

인권비도 못받고 해당 상품을 마케팅 해준꼴이 됩니다.

 

 

또한 세금에 대해서 잘 이해하지 못해 사입시 세금계산서 등 지출 경비를 잘 체크해

 

놓지 않으면 부풀려진 매출 기록 때문에 5월 종소세 신고 후 '세금 폭탄'

 

맞을 수 있습니다.

 

 

물론 월 판매 물량이 얼마되지 않고 판매 매출이 크지 않다면 간이 사업자로 운영해도

 

문제가 없지만 위와 같이 액수가 커지기 시작하면 정말 문제가 커집니다.

 

 

매출 자체를 먼저 키우는 것은 운영하는 몰의 인지도 및 투자자 확보 등 다른 이유에 

 

있어서 선행하는 경우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작게 부업으로 시작하신 거라면...

 

순이익이 없이 덩치만 키우는 것은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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