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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부 직원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내부 직원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선 새삼 설명하지 않아도 모두 공감해 하실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글은 각자의 병원에서 내부 직원 교육이 올바른 방향으로 이루어 지고 있는지 반드시 한번 집고 


넘어가고자 하는 의미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왜냐하면 성형 병원의 경우 고객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고객의 기억에 따라


의료의 가치가 많이 좌우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의료 서비스의 경우 정형화하기 힘들고 기준점을 세우기 힘들어 이런 부분에 있어서 내부 직원 교육을


어떠한 방식으로 잡아가야 할지 많은 부분에서 고민이 되실꺼라 생각합니다.




우선 직원 교육 목표로써 가장 중요한 점은 우리 병원에서 근무하는 것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고 


그에 따른 명확한 목표의식을 갖게 하는 것이 첫번째이고, 또한 병원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병원에서 근무하다보면 생각외로 병원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직원이 많습니다.



특히 성형외과의 경우 수술 및 시술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직원이 많고 서비스적인 마인드가 부족한


직원이 많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결국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전달되는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직원이 입사하게 되면 기본적인 서비스 마인드와 해당 병원 원장의 특징 및 


성형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로는 정보의 공유입니다. 성형병원의 경우 일반적인 급여 항목과 다르게 마케팅에 상대적으로


많은 의지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가지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고 복합 상품을 구성하게 되는데


이러한 부분이 하부 조직에 전달되지 않고 일방적으로 홍보만 이루어지게 된다면 상품이 판매되더라도 고객에게 


충분히 필요한 설명을 할 수 없으며 기존 고객에게 업셀링을 하기 위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효과적인 상품 판매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세번째로는 교육과 포상은 공존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포상이 뒤따라야 직원의 로얄티 관리가 되고 조직에 대한 소속감이 더욱 충만해 집니다.


적절한 포상이 없이 교육만 실시하고 뛰어난 직원이 되길 바라는 것은 관리자들 만의 생각입니다.


직원들 개개인이 근무하는 목적은 상이하고 이에 따른 조직 몰입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포상정책은 우수 근무자를 대내적으로 공표함으로써 부서직원들 간 효율적인 경쟁을 유도할 수 있으며


포상자의 경우 바람직안 조직문화 형성에 앞장서게 될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여러 논문에서 조직 몰입도가 높은 직원은 업무에 있어서 효율성이 높고 이직율이 낮다는 것은 


많은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성형 병원의 경우 이직이 잦고 퇴사율이 높아 조직의 핵심 역할을 해야 할 중간 관리자 계층 관리가


어려운데 이런 포상 정책을 통하여 조직몰입도를 높이면 효과적으로 병원의 노하우를 지켜주고 


바람직한 병원 문화 형성을 통하여 병원의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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