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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착기 국가 기술 자격증 실기(주행) 시험 정보 공유

 

 

- 코스과정

 

코스 과정은 그다지 어려운 건 없지만 한번 실수하면 무조건 탈락할 수밖에 없는 

 

함정이 있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다음의  4가지가 있습니다.

 

 

1. 초기 진입 코스

 

가장 중요합니다. 여기가 꼬이면 다 망합니다. 초기 출발하자마자 앞바퀴를 왼쪽

 

황색선을 따라 핸들을 조작해 주셔야 하는데 70~80cm를 이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서 굴착기 운전할 때 앞을 보기보단 사실 몸을 옆으로 수그려서 앞바퀴를 보고

 

운전해야 합니다.

 

 

 

핸들을 70~80cm 유지하며 돌리다 보면 어느 순간 다 돌아가는 순간이 올 거예요.

 

그러면 절대 핸들을 풀지 마시고 그 상태로 일시정지 구간까지 운행하셔야 합니다.

 

회전각이 작기 때문에 왼쪽 황색선에서 멀어지는 느낌이 드실 텐데 정상입니다.

 

 

 

2. 일시정지 후 2차 곡선 돌입 구간

 

일시정지 때도 핸들을 풀지 마시고 다시 출발할 때 일시정지 한 구간의 2번째 황색선

 

까지 핸들을 감은 채로 전진 후 발판(굴착기 올라탈 때 밟은 것) 기준 뒷부분 모서리가

 

황색선을 통과하면 아주 빨리 핸들을 풀어서 일직선으로 주행해야 합니다.(일명 핸들모도시)

 

 

그러면 곡선 구간 진입하기 직전에 처음과 비슷하게 왼쪽 황색 라인과 앞바퀴가 80cm 정도

 

나오는 부분이 있을 거예요. 여기서 핸들을 오른쪽으로 다 감은 상태로 코너에 진입해야

 

합니다. 

 

 

대형을 몰아보신 분들은 감으로 빠르게 감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굴착기를

 

일시정지 시킨 후 2바퀴 핸들 다 감은 상태로 코너를 진입하는 게 더 쉬우실 거예요.

 

 

 

3. 후진 자세 잡기 및 마지막 구간 진입

 

2번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셨다면 마지막 통과 구간이 아마 바퀴와 30cm 정도

 

떨어졌을 거예요.

 

후진은 그 상태로 그대로 다시 나가면 됩니다. 여기서 절대 핸들 풀면 안 됩니다.

 

들어왔을 때 감아놓은 핸들 그대로 잡은 상태로 후진해야 합니다.

 

 

그렇게 쭉 후진하다 보면 후사경으로 내가 처음 출발했을 때 S자 곡선의 시작 부분이

 

보이기 시작할 거예요. 이 부분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후사경에서 S자 곡선 시작

 

부분이 보이면 그때는 다시 몸을 빼 뒷바퀴를 봐주세요.  다들 눈이 조금 다르기는

 

하나 뒷바퀴와 시작 부분의 간격이 약 60cm 정도 되었다고 느꼈을 때 핸들을 똑바로

 

다시 모도시 해주시고 일직선으로 후진을 해야 합니다.

 

 

 

뒷바퀴가 일시정지했던 구간까지 들어갈 때 까지요. 그리고 뒷바퀴가 일시정지 구간에 

 

가면 차를 잠시 세우고 핸들을 1바퀴만 감아서 천천히 진입하세요. 

 

 

만약 뒷바퀴가 왼쪽 황색선에 붙는 느낌이면 살짝 풀어줬다가 다시 잽싸게 2바퀴

 

감으시고요. 일정한 간격으로 들어가는 것 같은 느낌이면 바로 2바퀴 감고 과감하게

 

후진하면 출발점에 도착합니다.  간단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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