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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콘 오버로드 기본 정보 공략

 

1. 기본 전투 정보

 

유니콘 오버로드 전투의 뼈대는 예전 삼국지 게임과 비슷합니다. 즉, 땅따먹기

 

이야기지요. 전투에 들어가게 되면 본인의 부대가 출진할 본거지가 존재하며

 

공략해야 할 상대방 진지가 존재합니다.

 

 

즉, 기본적으로 전투에 승리하기 위해선 우리 진지는 보호하되 상대방 진지는

 

빠르게 공략하는 것이 유니콘 오버로드의 핵심입니다.

 

 

 

2. AP와 PP의 존재

 

다른 전략 게임의 경우 공격이면 공격, 이동이면 이동, 전략이면 전략 1부대 당 

 

내릴수 있는 전략이 1가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턴제로 진행하게 되며

 

1턴당 1가지 커맨드를 입력해 부대를 운영하죠.

 

 

하지만 유니콘 오버로드의 전투 시스템은 리얼 타임으로 진행하게 되는데 미리 전투

 

방식 및 스타일을 정해놓으면 실시간으로 이동하며 조우한 상대방과 전투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부대별 전투 방식에 대해서 미리 세팅을 해 놓아야 하는데 이때 알아야 할 것이 바로

 

AP와 PP입니다.

 

 

AP는 각 캐릭터 별로 정해진 공격 커맨드가 있는데 해당 캐릭터들은 미리 정해놓은

 

우선순위에 따라 AP를 소모하여 상대방 부대를 공격하게 됩니다. 즉, AP가 떨어지면

 

공격이 멈추게 되는 것이지요.

 

 

PP의 경우 방어와 관련된 스킬들입니다. 주로 힐이나 버프, 디버프들로 구성되어 있고

 

방어 행동시 발동하는 스킬도 있고 공격 행동전 명중이나 데미지 버프를 주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클래스 간 상성 관계

 

삼국지 게임에서도 기마병은 보병에게 강하고 궁병은 기마대에게 강하듯이 유니콘

 

오버로드 역시 클래스간 상성이 존재합니다. 다만 상당히 많은 클래스가 존재하기에

 

상성을 모두 외우는 건 조금 힘듭니다.

 

클래스명 병종 강함 약함
로드 보병 보병 -
프리스티스 보병 중장갑 -
호플리타이 중장갑 보병, 궁병 법사, 허스칼
허스칼 보병 중장갑 보병, 궁병
나이트 기마 보병, 궁병 비행, 솔저
화이트 나이트 기마 보병, 법사 비행, 솔저
팔라딘 기마 보병, 궁병 비행, 솔저
그리폰 나이트 비행 기마, 보병 헌터, 소드맨
와이번 나이트 비행 기마, 보병 헌터, 소드맨
패더 소드 비행 보병, 위저드 헌터, 소드맨
파이터 보병 헌터, 궁병 워리어, 샤먼, 위자드
솔저 보병 기병, 법사 중장갑, 파이터
머시너리 보병 궁병, 위저드 중장갑, 시프
글래디에이터 보병 보병, 법사 시프, 샤먼
시프 보병 보병, 법사 헌터, 소드맨, 샤먼
워리어 보병 중장갑 보병, 시프
헌터 궁병 비행, 법사 기마, 중장갑
슈터 궁병 비행, 법사 기마, 중장갑
위저드 법사 중장갑 궁병, 기마
위치 법사 중장갑 궁병, 기마
샤먼 법사 중장갑, 시프 궁병, 비행, 클레릭
클레릭 법사 샤먼 궁병, 비행

 

 

상당하죠? 이렇게 너무 많기 때문에 대략의 상성을 외우는 것이 편합니다. 일반적으로 

 

보병은 기마에 약하고 기마는 비행에 약하고 비행은 궁병에 약하다는 기본지식만 가지고

 

있으면 대략의 부대 운용이 해결됩니다. 

 

 

그래서 보통 부대를 편성할 때 한가지 클래스를 완전하게 카운터 치기 위한 부대를

 

편성해서 운용하는 방법도 있고 여러 클래스를 섞어서 밸런스가 좋은 부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4. 전열과 후열의 존재

 

부대를 편성할 때 진형을 지정해야 하는데 보통 전열에서는 탱커를 후열에는 딜러를 넣어서

 

배치합니다. 탱커로는 로드, 파이터, 호플리타이, 시프(회피탱) 등의 병과가 있으며 후열 

 

딜러로는 궁병이나 법사, 솔저 등이 활용됩니다.

 

 

뒷열을 3궁병을 넣어서 비행을 카운터 칠 수 있게 배치할 수도 있고 궁병, 나이트, 힐러를

 

배치해 밸런스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5. 부대 리더 지정과 이동 속도

 

부대를 편성하면 리더를 정해야 하는데 리더의 클래스에 따라 이동 가능한 지역과 속도가

 

정해집니다.  물론 그 이외에 부가적인 효과들도 있기에 이동 속도가 중요하지 않다면 

 

본인이 원하는 효과를 가진 캐릭터를 리더로 정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기마 부대를 리더로 하면 가장 빠른 이동 속도를 체감할 수 있고(250정도)

 

비행 캐릭터의 경우 지형을 무시하고 다이렉트로 보스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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