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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콘 오버로드 AP와 PP 그리고 스킬에 대한 이해

 

 

1. 전투의 시작과 끝, 스킬 구성

 

유니콘 오버로드 게임에 있어서 전투의 시작과 끝은 바로 스킬 구성입니다.

 

물론 가볍게 게임을 즐기실 예정이고 게임 난이도가 낮다면 대략의 부대 구성만으로도

 

게임 클리어가 가능하지만 제대로 게임을 즐기려면 스킬에 대한 이해는 필수입니다.

 

 

또한 유니콘 오버로드엔 재미있는 스킬과 한방 빌드들이 존재하는데 그걸 구성하기

 

위해선 스킬 이해는 필수입니다.

 

 

먼저 스킬 구성칸을 들여다 보면 다음과 같이 붉은색 스킬과 파란색 스킬로 나뉘는데

 

붉은색 스킬은 AP를 소모해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고 파란색 스킬은 PP를 소모해

 

사용되는 방어형 스킬입니다.

 

 

또한 스킬별로 우선순위가 숫자로 적혀져 있는데 이는 스킬의 발동 순서입니다.

 

만약 해당 캐릭이 AP가 3을 가지고 있고 AP1을 소모하는 공격 스킬이 3개 세팅되어

 

있다면 1번부터 3번까지 순서대로 발동이 됩니다.

 

 

 

2. 우선 순위와 한정 조건

 

이렇게 스킬의 발동 순서를 이해했다면 그 다음 이해할 것은 바로 조건입니다.

 

스킬칸 우측에 보면 조건 1, 2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이것은 특정 적을 혹은 아군을

 

타켓팅하기 위해서 한정적인 조건을 설정해 주는 곳입니다.

 

 

만약 조건을 아무것도 정해주지 않고 빈칸으로 놓을 경우 디폴트로 형성되어 

 

전열의 적 혹은 본인과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하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 법사나 궁사의

 

경우 특정 적을 타켓팅하여 카운터 치고 싶을(비행 부대 등)때  활용하는 것이

 

조건입니다.

 

 

조건은 하나만 정해도 되고 2개까지도 지정할 수 있는데 이 2가지 조건을 활용하면

 

좀 더 명확하게 타켓팅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건 2개를 다 넣다보면 공격 조건이 빡빡해져서 적을 공격하지 않고

 

멍 때리는 경우가 발생하니 한정 조건보다는 우선 하는 조건을 1개 정도 세팅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비행 부대를 카운터 치고 싶어서 조건 1을 전열의 적, 조건 2를 비행 속성의 적

 

으로 한정해 버리면 비행부대가 후열에 있을 때도 공격하지 않고 비행 속성의 적이

 

없을때도 공격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이럴때는 조건 1개만 비행 속성의 적 우선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버프의 경우 아군 한명을 명확하게 설정하는게 빌드를 짜는데 유리하기 때문에

 

한정 조건을 연속으로 거는 조건을 활용합니다.

 

 

 

3. 행동 속도

 

위의 두 가지를 이해 했다면 왜 행동 속도가 중요한지 이해하셨을 겁니다. 왜냐? 

 

버프 스킬의 경우 공격이 이루어지기 전에 미리 스킬 활용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버프 스킬이 첫번째 공격에 맞추어 자동 세팅되어 있지만 몇몇 스킬의

 

경우 행동 순서를 신경써 줘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게임에서는 AP 및 PP를 

 

올려주는 악세사리와 더불어 행동 속도를 올려주는 깃털류가 OP 취급을

 

받고 있는 것 입니다.

 

 

 

4. 동시 발동 제한에 대한 이해

 

버프의 경우 동시 발동 제한이라는 규약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동결 및 마법 데미지를

 

추가 해주는 아이스 세이버와 마법 데미지를 추가해주는 매직 세이버의 경우

 

동시 발동 제한이라는 규칙이 있습니다.

 

 

이러한 규칙이 없다면 한번의 공격에 다양한 속성과 데미지 버프를 걸 수 있지만

 

이런 제약이 있기 때문에 버프를 구성할 때 순서를 정해놔야 합니다.

 

안그러면 패시브 스킬(PP)이 발동되지 않아 스킬칸 한개가 무의미하게 소모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물론 동시 발동 제한 스킬이라도 발동 조건이 다른 경우는 예외입니다.

(전투 시작시 발동되는 패시브 스킬과 공격시 발동하는 버프 스킬의 경우...)

 

 

 

5. 같은 스킬의 반복 사용

 

스킬의 경우 삭제시키거나 사용 금지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완전 활용도가 떨어지는 스킬의

 

경우 아예 스킬 구성자체에서 배제하는 것이 운용하는데 편리하고 만약 주로 사용하는

 

스킬이지만 특정 부대와의 전투에서는 배제해야 하는 경우 플스 기준 R3를 눌러 일시적으로

 

사용 제한을 걸 수 있습니다.

 

 

그리고 AP가 3인데 AP 소모가 1인 스킬을 한개만 배치할 경우 반복적으로 해당 스킬을

 

사용합니다. 내가 다양한 공격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특정 기술만 반복하고 싶다면 다른 스킬을

 

다 빼고 하나만 세팅해 놓으시면 됩니다.

 

 

 

▶ 유니콘 오버로드 공략 영상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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