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줘요. 스피드웨건! 클로로의 잡학창고

반응형

#청주 사천동 소고기 무한리필 맛집, [생쏘] 솔직 리뷰

 

서울에서 청주로 내려온 이후로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무한리필 집이 생각보다

 

별로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제가 많이 먹는 편이 아니라서 무한리필집을

 

자주가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가고 싶을 때가 있거든요.

 

 

특히 다른건 몰라도 참치랑 소고기 리필집이 없어서 좀 아쉬웠는데 지인의 소개로

 

오늘 방문하게 된 생쏘는 그런 저의 갈증을 풀어주는 음식점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방문하게 된 다른 이유는 위치 때문이었습니다. 제가 현재 살고 있는 곳에서

 

상당히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었거든요. 갑자기 생각났을 때 늦게라도 방문할 수 

 

있는 거리여서 좋았어요.

 

 

#청주 사천동 소고기 무한리필 맛집, [생쏘] 위치

 

소고기 무한리필집 생쏘는 사천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사천동 내 새롭게 생긴

 

우회도로에 위치하고 있어서 길을 잘 모르는분들은 헤매실 수도 있어요.

 

 

위치상으로 보았을 땐 사천동 2차 동아 아파트 뒷편, 청주청원도서관과 인접해서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 바깥에 있는 외곽도로라 잘못하면 청주 외곽도로로

 

착각하실 수 있는데 그 도로 아닙니다.

 

 

무심천 하상도로의 사천동 끝부분에서 연결되는 도로에요. 주차장은 넉넉하니 되도록

 

자차를 이용해서 방문해야 합니다. 버스로는 가기 힘들어요.

 

 

 

 

 

#청주 소고기 무한리필 맛집, 생쏘 사천점

 

[생쏘] 주소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 221-1

 

[생쏘] 전화번호 : 043-215-1554

 

 

아래는 [생쏘]의 메인 입구 사진입니다. 새로 생긴 무한리필집이라 간판이 이쁘네요.

 

그리고 외부에 취급하고 있는 소의 부위를 깔끔하게 정리한 것도 마음에 듭니다.

 

무한리필집이라고 해놓고 부위가 다양하지 않아 먹고 싶은 부위가 없다면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질테니까요.

 

 

실내는 대부분 입석으로 구비되어 있고 좌식도 두 테이블 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내 및 동선도 넓고 테이블도 꽤나 많이 준비되어 있어(대략 15테이블 이상)

 

회식하기에 적합해 보입니다.

 

 

들어오자마자 프리미엄 냉장육 소고기란 말이 절 반기네요. 가격도 성인 1인당

 

26,800원으로 그리 부담되지 않는 선입니다. 원래는 23,000원 선이었는데 최근 워낙

 

여러가지 물가가 오르다 보니 조금 올랐어요.

 

 

#청주 사천동 소고기 무한리필 맛집, [생쏘] 메뉴

 

들어와서 자리를 잡고 고기를 가져오면 숱을 넣어주십니다. 테이블 당 이용시간은

 

2시간인데 뭐 그렇게 타이트하게 시간을 재는것 같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사실 2시간이면 일반사람에겐 충분한 시간이죠.

 

 

제가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많이 소진된 고기들이 보이네요. 그래도 조금씩은

 

맛볼 수 있게 남아서 행복했습니다. 쇼케이스를 통해 고기 상태를 확인해 보았는데

 

무한리필집 치고는 고기들의 상태가 다들 좋아보였습니다.

 

 

고기 구경을 끝내고 셀프바로 눈을 돌렸습니다. 셀프바에는 상추 및 고추, 콩나물,

 

새송이 버섯, 마늘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기 먹을 때 가장 많이 먹는 사이드들로

 

준비해 두신 것 같아요.

 

 

옆에 보면 양파채와 육장도 준비되어 있고 기름장도 따로 구비되어 있어 입맛에 맞게

 

소스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전과 번데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기는 그다지 없어요. 고기를 먹어야 하니까요.

 

 

자, 이제 먹어봐야겠죠?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갈빗살과 지인이 좋아하는

 

토시살로 시작하였습니다. 숯의 화력이 워낙세서 처음엔 몇점 태웠지 뭡니까...

 

소고기는 많이 익히면 질긴것 아시죠?

 

 

그래서 주변에서 살살 익혀먹었습니다. 맛은 생각보다 괜찮네요. 전 원래 갈비살이

 

원픽이었는데 토시살도 의외로 괜찮더라구요. 

 

 

그 이후에 등심과 부채살, 살치살 등을 가져와 모조리 맛을 보았습니다. 그날 고기의

 

컨디션에 따라 다르겠지만 오늘은 토시살이 확실히 부드럽고 맛있네요.

 

그리고 가끔 리필집의 경우 등심이 질기고 잡내가 심해서 못먹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 등심은 상태가 좋았습니다. 

 

 

모든 부위가 상태가 좋고 마음에 든다고는 할 수 없지만 일반적인 선호부위들은

 

신선도가 높은 편이며 식감이 좋았어요. 이정도 퀄리티에 2시간, 26,800원이면

 

충분히 값을 하는 것 같습니다.

 

 

#청주 사천동 소고기 무한리필 맛집, [생쏘] 한줄평

 

사실 전 과거에 무한리필집을 그다지 선호하지는 않았었습니다. 2000년대 초반

 

만들어졌던 고기집들이 너무나 저품질의 고기들을 가져다 놓다보니 고기에서 나는

 

특유의 잡내 및 맛이 제 인상을 결정했거든요.

 

 

하지만 생쏘는 다르네요. 지방에 있는 점포이다보니 서울 권역에 비해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하기 힘들었을텐데 그다지 부담되지 않는 가격에 깔끔한 내부점포,

 

그리고 고기의 상태까지 모두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나마 불편한 점을 꼽자면 접근성이라고 할까요? 차가 있는 분들이야 문제가

 

없겠지만 학생들이나 어린 친구들이 방문하기에는 조금 불리할 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오늘 하루 소고기를 미친듯이 먹고 싶다면...

 

3.5/5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