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줘요. 스피드웨건! 클로로의 잡학창고

반응형

#옵션이 허접해 슬픈 벤츠 오너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블릿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저도 얼마전에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인데요. 제가 벤츠 C클래스 오너라 네비 교체 및 후방 카메라 설치

 

과정에서 알게 된 제품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독3사의 차들이(벤츠, BMW, 아우디) 차량 자체는 괜찮은 편인데 옵션이

 

국산차에 비하면 형편없는 수준이라....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선 사제 제품 설치는

 

옵션이 아니라 필수이거든요.

 

 

저는 그동안 운전을 자주하는 편도 아니고 차량에 관심이 그닥 없었기에 기존 네비를

 

봉인한채 스마트폰의 T맵을 사용했는데 가족 중에 한명이 제 차를 운전하고 싶어해

(매일 집 앞에 서있거든요....ㅋㅋㅋ 제가 운전을 안 좋아해서)

 

초보자인 가족을 위해서 후방 카메라 설치 과정에서 일이 커졌습니다.

 

 

#카블릿이란 무엇인가?

 

일단 국산차의 경우 국산 네비와 함께 차량 옵션이 연동되게 세팅되어서 나오죠?

 

하지만 벤츠에 사제 제품을 설치하게 될 경우 일이 커집니다.

 

왜냐하면 국산 네비의 경우 벤츠에 내장되어 있는 시스템과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기존 프로그램을 유지하면서 네비 및 후방카메라를 사용가능하게 만들어야 하거든요.

 

 

특히 저처럼 구형 C클 유저의 경우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전 사실 이것도 좀...이해가 안됐어요. ㅎㅎㅎ 제 차량이 벤츠 C200 W204 2012년 식인데

사실 년식으로 따져봐야 이제 9년 정도 된것인데 그렇게 구형인가요? 

제가 물건을 사면 잘 버리지도 않고 바꾸지도 않는 편이라 한번 사면 오래 타는 편인데...

우리나라는 차량 교체에 있어서 진심(!!!) 인 것 같습니다.

 

 

거기에 내장되어 있는 디스플레이가 5인치로 너무 작은 것도 문제였습니다. 

 

최근 대세는 9인치 혹은 12인치라고 하더라구요. 

 

 

결국 다 뜯어서 외장형으로 설치를 마쳤습니다. 그 과정에서 사용된 것이 바로

 

이 '카블릿'이라 불리는 제품입니다.  전 'M2C'라 불리는 카블릿을 설치하였는데요. 

 

말 그대로 차량에서 사용가능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조금 특별한 시스템, 활용도가 생각보다 많네?

 

결국 이 카블릿이라는 것은 수입차를 위한 특별한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 시스템을 유지한 채 별도로 플레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탑재한 디스플레이

 

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네비(아틀란), 후방카메라 연동 뿐만 아니라 모바일 데이터

 

테어링을 이용하여 유튜브 시청 및 각종 차량 편의를 위한 어플을 다운 받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차량을 거의 장거리 운행 및 꼭 필요할 때만 운행을 하기 때문에(술을 좋아해서....)

 

유튜브 등의 활용도가 떨어지긴 하지만 차박을 좋아하거나 차량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시는

 

분이라면 기존 네비보다 훨씬 활용도에서 좋아보였습니다.

 

 

#하지만 조금은 비싼 설치비용

 

역시...수입차는 작은거 하나 바꾸더라도 비용이 엄청 듭니다.

 

어느 정도 각오는 하고 갔는데 조금 많이 나오긴 하네요....ㅋㅋㅋㅋ

 

뭐, 네비나 카메라 등의 작업은 쉬운 작업이 아니니...이해는 합니다.

(직접 보니깐...더 이해가...)

 

 

M2C 설치 비용은 약 155만원이 나왔는데(기계값 및 공임 포함) 하필이면 제 모델은

 

영상 출력 장치의 연결잭이 와꾸(컨넥터)가 맞지 않아 별도의 추가 모듈을 다는 바람에

 

비용이 많이 나왔습니다.

 

 

신용카드도 안쓸뿐더러 할부하기 싫기 때문에 남자답게 일시불로 긁어버렸습니다.

 

뭔가 기분이 멜랑꼴리하더군요...ㅋㅋㅋ 별로 크게 바뀐건 없는것 같은데

 

피같은 돈이 공중분해 되버렸습네다.... 하지만 후방카메라 써보니 확실히 편하긴 하더군요.

 

 

PS. 참고로 차량용 자체 블루투스가 안된다는 전제하에 스마트폰 노래를 플레이 하고 싶다면

 

     제가 기존에 소개한 라디오 주파수용 카팩이 있어야 합니다. AUX를 새로 설치한 카블릿이

 

     가져가기 때문에 별도로 음원을 플레이하기 위한 장비가 필요한데 전 다행히도 세팅이

 

     되어 있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