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줘요. 스피드웨건! 클로로의 잡학창고

반응형

#요 며칠 오락가락했던 티스토리 광고 클릭률

 

제 티스토리 구독자 및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모든 블로거 분들 요 며칠 문제

 

없으셨나요? 제 블로그는 하루 평균 20~30 광고 클릭이 꾸준히 나왔었는데 지난주에

 

약 4일 정도 광고 클릭이 0으로 표기된 적이 있습니다.

 

 

혹시 저번처럼 티스토리의 자체적인 문제인가 싶어 포털 및 티스토리 포럼을 살펴

 

보았는데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없네요.

 

 

일단 이것저것 생각해 보았는데 이번건은 구글 애드센스의 문제지 않나 싶어요.

 

 

일단 여러 매체로 접속해 보았는데 광고 노출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카운팅이 0으로

 

유지되었다는 건 애드센스 자체적인 통계 오류이거나 혹은 제 블로그 광고 클릭을

 

허위 클릭 처리한 것이니까요.

 

문제가 된 12~15일 구간_마의 4일

 

혹시 광고 크롤로 오류로 인한 것인가 싶어 며칠 후에 복구될까 싶었는데 아직까지 복구되지

 

않을 것을 보면 무효 클릭 처리가 맞는 것 같습니다. ㅜㅜ

 

무슨 이유에 의해서 이렇게 처리된 것인지 모르겠지만 상당히 가슴이 아프네요.

 

 

마치 주식 올라가듯 요동치는 그래프를 보면서 힘 빠질 때마다 블로그 운영의 원동력으로

 

삼아왔는데 갑자기 상장폐지(?) 마냥 훅 꺼지니 조금 허탈하긴 했어요.

 

진짜 저 4일은 참 마음 졸였는데 그래도 지금이라도 정상화돼서 다행이네요.

 

 

다른 블로거 분들은 이런 문제 겪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물론 문제를 알아야 공유해서 사전에 방지할 텐데 문제점을 파악 못하고 공유

 

못 해 드려서 죄송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